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04.6
수록면
153 - 16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성인수영 참가자들이 인지하는 서비스질이 그들의 행동적의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수행되었다. 조사대상자는 상업스포츠시설의 이용객이었으며, 이중 유효표본 193부를 가지고 SPSSWIN Ver. 10.0을 활용하여 자료처리 하였다. 편의표집방법을 이용하여 서울시에 소재한 4개의 복합상업스포츠센터를 이용하는 수영참가자를 본 연구에 참가하도록 하였다. 서비스질은 Parasuraman, Zeithaml, and Berry(1988)이 개발하여, 한국의 연구자들에 의해 수정되고 번역된 SERVQUAL 도구를 활용하였다. 서비스질은 유형성, 신뢰성, 직원, 성과, 그리고 접근성으로 구성된 다차원적 개념임이 입증되었다. 연구결과, 서비스질은 성인수영 참가자들의 구매의도, 구전, 그리고 불평행동을 예측할 수 있음을 제시하였다. 연구결과는 수영장 참가자들에 대한 마케팅적 측면에서 분석되었다.

목차

Introduction
Methods
Results
Discus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8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