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국문초록]
[연구요약]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3. 주요 결과
4. 정책 제언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제Ⅰ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제Ⅱ장 이론적 배경]
1. ICCS 아시아지역모듈(ARM) 청소년 시민의식 측정
2. 청소년 시민의식과 영향요인
[제Ⅲ장 한국 청소년 아시아 시민의식 측정 결과]
1. 아시아 청소년 시민의식 요인모형
2. 2016년 한국 청소년의 아시아 시민의식
3. 2009년-2016년 한국 청소년의 아시아 시민의식 비교
[제Ⅳ장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2. 정책 제언
[참고문헌]
[부록]
[2017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간행물 안내]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Ⅲ : IEA ICCS 2016 - 사회참여역량 측정 및 분석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6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청소년의 사회참여 역량 측정도구 개발 및 분석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Ⅴ : IEA ICCS 2016 - 사회참여역량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8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Ⅴ : IEA ICCS 2016 - 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8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Ⅴ : IEA ICCS 2016 - ICCS 결과 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8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 초·중·고등학생용 기초통계분석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 대학생용 기초통계분석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 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참여활동 경험이 초기 성인기 시민의식과 사회참여에 미치는 영향
[KEDI] 한국교육
2018 .01
청소년의 시민적 지식과 자기효능감이 시민ㆍ사회적 참여에 미치는 영향 : 시민교육에 주는 시사점
교육심리연구
2016 .09
학생 시민의식에 영향을 주는 요인 분석: ICCS 2016 분석을 중심으로
교육행정학연구
2020 .04
청소년 역량지수 구성체제의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아시아교육연구
2015 .06
한국과 대만 청소년의 학교 경험과 학교 밖 경험이 시민의식에 미치는 영향요인 비교
인문사회 21
2020 .01
청소년의 시민성 관련 활동, 시민적 효능감, 미래 정치참여 의식 간 구조적 관계 분석
교육연구논총
2020 .01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초 · 중 · 고등학생용 기초통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대학생용 기초통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사회참여역량 측정 지표 개발 연구
미래청소년학회지
2015 .01
시민참여제도, 시민은 있는가?
서울행정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9 .02
한국과 북유럽국가의 청소년 시민의식 국제 비교
교사교육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