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37집
발행연도
2005.3
수록면
379 - 39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스포츠 산업의 현황 및 유형, 브랜드확장에 대한 선행연구를 기초로 유사성, 모(母)브랜드의 명성, 지각위험, 혁신성이 스포츠 산업별 브랜드확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조사·분석하여 스포츠 산업의 신규 브랜드 도입, 브랜드확장, 신상품 개발 등에 필요로 하는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모 브랜드와 브랜드확장 간의 유사성은 스포츠 용품업인 스프리스와 스포츠 시설업인 성우 리조트, 스포츠 서비스업인 MBC 스포츠 모두 브랜드확장 평가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모브랜드의 명성은 스포츠 시설업의 경우에만 브랜드확장 평가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위험은 스포츠 용품인 스프리스의 경우와 스포츠 시설인 성우리조트의 경우에만 브랜드확장 평가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혁신성은 스포츠 서비스업인 MBC 스포츠의 경우에만 소비자의 혁신성이 브랜드확장 평가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1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