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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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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38집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289 - 309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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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스포츠 용품 브랜드확장의 현황, 스포츠 용품 브랜드의 유통유형, 스포츠 용품 브랜드확장의 선행연구를 기초로 브랜드확장의 적합성, 모(母)브랜드의 명성, 브랜드 전환의도, 브랜드 광고태도의 변수에 따라 스포츠용품별 브랜드확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도에 차이가 있는 지를 실증적으로 조사·분석하여 스포츠용품업체의 신규 브랜드 도입, 브랜드확장, 신상품 개발 등에 필요로 하는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하였다. 분석결과, <가설 1>의 경우 스포츠 브랜드로의 확장 시에 브랜드 구분을 제외한 나머지는 α=0.05 수준 이하에서, <가설 2>의 경우 모두 α=0.05 수준 이하에서, <가설 3>의 경우 아웃도어로의 브랜드확장 시에 브랜드 구분을 제외한 나머지는 α=0.05 수준 이하에서, <가설 4>의 경우 아웃도어 및 스포츠로의 브랜드 확장 시에 브랜드 구분을 제외한 나머지는 α=0.05 수준 이하에서 통계적으로 유의성 있게 검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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