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56집
발행연도
2009.8
수록면
1 - 2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외식산업에서 매장단위의 경영성과평가를 위한 BSC 적용시 활용할 수 있는 재무적 평가지표 및 비재무적 평가지표들을 추출하고, BSC를 실제로 활용하고 BSC 결과에 따라 여러 가지 보상을 적용받고 있는 매장관리자를 대상으로 하여 BSC의 적용에 매장관리자의 경영성과 평가에 관한 인식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를 파악하는데 있다. 이에 연구결과는 학습 및 성장관점은 내부프로세스관점과 고객관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동시에 학습 및 성장관점은 내부프로세스관점을경유하여 고객관점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도 규명하였다. 또한 내부프로세스관점은 재무관점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도 하지만, 고객관점 경유하는 재무관점은 개선시키는 매개효과가 크다. 그리고 고객관점은 재무관점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다양한 측면으로 기업성과간의 인과관계를 확인하는 것이며, 기업에 있어 성과차원에 대한 실증적 모형을 제시한 것이다. 또한 특정 요인에 기업의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단기간에 기업의 전체성과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한 것이라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8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