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0권 제3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295 - 31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경제피라미드 상의 최상위층인 ToP(Top of Pyramid)계층의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기업들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BoP(Base of Pyramid)집단이 매력적인 계층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BoP 연구는 사회적·환경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CSR 활동을 충족시키고, 경제피 라미드상의 저변에 있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점에서 기업의 혁신성을 향상시킨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BoP 에 관한 문헌고찰과 함께 한국기업과 일본기업의 BoP 전략에 대한 비교연구를 하였다. 특히 공유된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으로 가치사슬활동을 펼쳐야 한다는 CSV 전략을 중심으로 한국기업이 BoP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경쟁우위를 누릴 수 있을지에 대한 전략적 제언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6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