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부산외국어대학교 중남미지역원 이베로아메리카 이베로아메리카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57 - 91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고 기존 시장이 포화됨에 따라 우리나라 기업들을 포함한 많은 글로벌기업들이 신흥시장을 주목하고 있으나, 기대와는 달리 신흥시장 진출에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신흥시장에는 기존 선진시장을 닮아가는 최상층 시장과 달리 대중 시장인 최하층(BOP)시장이 존재하며, BOP시장은 글로벌 기업들의 수익성 제고를 위한 미래 성장동력으로서의 가치와 함께 빈곤, 환경문제 등 현지 사회경제적 문제에 대한 기업들의 적극적 역할이 요구되는 시장이다. BOP시장에 대한 접근은 글로벌 통합과 현지 적응에 기초한 초국적 모델에 의한 신흥시장 진출전략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최근 생존력과 정당성 확보를 통한 지속가능한 BOP 시장접근법이 제시되고 있다. 지속가능한 BOP 시장접근법은 글로벌 통합과 현지적응 중심의 초국적 모델과는 달리 현지통합 또는 사회적 사업모델에 따른 전략적 선택을 통해 지속가능한 영역 내에서 경제적 성과와 사회적·환경적 성과를 추구하는 것이다. 중남미 BOP시장에서 지속가능한 BOP 시장접근법의 보다 구체적 내용을 제시하기 위하여 중남미 현지 다국적 기업인 Translatina의 현지통합 및 사회적 사업모델의 성공사례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0-00163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