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1권 제5호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235 - 25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학자금 제도는 많은 학생들이 현재 의존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대출 제도 이다. 현재까지 금융과 관련된 많은 연구 논문과 사례들이 있지만 주로 은행권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을 뿐 교육 관련 금융 상품은 전무한 상태이다.[연구방법] 본 연구에서는 브랜드 전략과 관련된 문헌조사를 토대로 켈러의 브랜드 자산 이론을 활용하여 든든학자금의 전략적인 브랜드 관리 방안을 제시하였다.[연구결과] 든든학자금은 교육관련 금융 상품 중 하나이다. 이 상품은 소득이 생긴 후상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의 학자금 대출 상품과 구별된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학생 스스로의 자립심을 키워주고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는 장점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잘알려지지 않아 학생들에게 믿음을 주지 못하고 있다는 단점 또한 존재한다.[연구의 시사점] 이렇게 존재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Keller의 Brand Equity를 적용하여 든든학자금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실시한다면 든든학자금 본래의 가치를 알리고 충분한 실수요자 접근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4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