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69 - 9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스웨덴의 유보통합 시설인 유아학교가 발생하게 된 배경과 과정을 정치학의 관점에서 알아보고, 유아학교의 형성, 확대, 발전과정에서 나타난 여러 논쟁점과 해결과정을 검토하여 한국의 영유아교육 및 보육정책에 시사점을 제시하는 것이다. 연구방법은 문헌연구이다. 본 연구에서는 1세에서 5세까지의 영유아를 위한 스웨덴 유아학교가 가족정책이 아닌 교육정책으로 어떻게 발생되어 왔으며, 이를 가능케 한 정치경제적 원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러한 유아학교 개혁 이후 10년의 평가를 중심으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