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207 - 22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두뇌기반 학습에 근거한 유아동작교수-학습 모형을 개발하고자, 뇌 발달과 두뇌기반관련 선행연구와 국가수준 교육과정을 분석을 하였고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하여 유아동작활동의 인식 및 실태분석과 전문가 협의 단계를 통해 기초조사를 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거친 후, 두뇌기반 학습에 근거한 유아동작교수-학습 모형의 방향을 설정하고, 교수학습 모형의 목표, 내용 선정, 교수-학습 방법, 교사 역할, 평가를 구성하였으며, 예비연구를 통해 현장 적용을 하였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두뇌기반 학습에 근거한 유아동작활동 교수-학습 모형 개발 최종안을 확정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두뇌기반 학습에 근거한 유아동작교수-학습 모형을 개발하여 유아교사들이 동작활동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하였다는 것과 최근 강조되고 있는 뇌과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하였다는 것에 의미있는 시도라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5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