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딩슈잉 (한국교원대학교) 조부경 (한국교원대학교) 한유진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197 - 22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지속가능발전지향 유아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이러한 경험이 유아의 환경감수성과 생명존중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봄으로써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이 연구에서는 충청북도에 위치한 유치원의 만 5세 유아 40명(실험집단 20명, 통제집단 20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고, 실험집단에는 8주 동안 총 16회에 걸쳐 「지속가능발전지향 유아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공분산분석(ANCOVA)을 통해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지속가능발전지향 유아 창의인성 프로그램」은 유아의 환경감수성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둘째, 「지속가능발전지향 유아 창의인성 프로그램」은 유아의 생명존중인식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지속가능발전지향 유아 창의인성 프로그램」은 유아의 환경감수성과 생명존중인식을 증진시킬 수 있는 창의인성 교육 방안으로서 교육 현장에서의 적용이 기대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70-002237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