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숭실대학교 영재교육연구소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91 - 10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성교육진흥법 발효와 함께 유아교육현장의 중요한 문제로 대두된 유아인성교육의 의미, 요소, 역사, 법과의 관련성을 살펴보았다. 선행연구를 통해 인성교육의 정의를 살펴보고, 인성교육진흥법과 유아인성교육의 관련성을 고찰하였으며, 교육현장의 인성교육 문제점을 살펴보았다. 인성교육의 의미에 비추어 생애초기 유아인성교육의 중요성을 논의하였으며, 유아인성교육에 대한 함의점을 살펴보았다. 본 연구에서는 유아인성교육을 “유아들이 지닌 인성을 다른 사람과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능력으로 보고 유아들이 타고난 본질을 기반으로 공동체와 협업하면서 살아 갈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이러한 정의를 유아교육 현장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