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 - 1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보육교사의 인성자기평가와 유아 인성교육인식 간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하는 연구이다. 이를 위해 인천에 소재한 어린이집의 보육교사 373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통해 인성자기평가와 유아 인성교육인식에 대한 인식 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PC(win 18.0)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평균과 표준편차, 상관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Pearson의 적률상관계수를 산출하였고 인성자기평가가 유아 인성교육인식에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끼치는지 알기 위해 다중회기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보육교사의 인성자기평가와 유아 인성교육인식 간에는 정적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보육교사의 인성자기평가는 유아 인성교육 인식에도 상대적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보육교사의 인성자기평가는 유아 인성교육인식에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함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보육현장의 바람직한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보육교사의 인성자기평가를 높일 수 있는 교사 연수 프로그램이 보급 및 활용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