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5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69 - 7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융합에 대한 근본적인 의미를 탐색하여 CT융합교육 관련 연구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융합의 개념, 사고과정 및 역량에 대한 이론 및 실제적 연구 사례를 통해, 앞으로의 CT융합교육과 관련된 연구 의 기초로 삼고자 한다. 미래 융합인재는 개방적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협력을 이끌어내는 인재이기도 하며, 융합을 위해서는 폭넓은 지식과 CT능력도 필요하며, 바른 인성과 자아존중감도 필요하리라 본다. 융합은 결과보다도 과정 속에서 지식 간의 연결점을 찾고, 학습자 상호 간의 배려와 존중으로 공감하는 과정을통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