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6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91 - 9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사회는 지식 정보 사회로서 정보화에 상응하는 체계적인 컴퓨터 교육이 요구된다. 그렇지만 객관주의를 기반으로 둔 현재 우리나라 컴퓨터 교육은 구조적 측면과 실제적 측면에서의 문제가 동시에 발생한다. 본 논문에서는 현 교육사조와 대비되는 구성주의를 기반으로 두어 기존 초등 컴퓨터 교육을 개선하기 위해 프레젠테이션과 프로그래밍에 대한 교육과정 모형 설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프레젠테이션은 인터넷 탐구와 브레인스토밍 영역으로 분할하여 사회적 구성주의에 초점을 맞추며, 프로그래밍은 인지적 구성주의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컴퓨터 알고리즘 중심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4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