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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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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조병훈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이희성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1권 제8호(통권 제111호)
발행연도
2018.9
수록면
767 - 773 (7page)
DOI
10.7782/JKSR.2018.21.8.7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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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제어시스템이 발전함에 따라 철도운행에 안전하고 고속화에 적합한 시스템의 개발과 적용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에서도 고속화 추세에 발맞추어 ETCS Level 1 규격을 적용한 열차자동방호장치(ATP, Automatic Train Protection)를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다. ATP시스템에서 지상설비는 기존 신호설비와 정보를 주고받은 후 차상설비에 각종 운행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지상설비는 열차의 안전운행 확보와 운영 효율화를 위해 매우 중요한 설비이다. 본 연구에서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열차 운행 환경을 위하여 ATP 지상설비 선로변제어유니트(LEU, Line-dise Electronic Unit)와 LED 철도신호등, 전류검지계전기 간의 인터페이스에 대하여 고찰하고, 고장원인을 분석연구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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