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병완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2권 제7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381 - 391 (11page)
DOI
10.21184/jkeia.2018.10.12.7.38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미래 교육시장의 변화에 따른 에듀테크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창의지성교육을 위해서는 영유아 때부터 선행교육되고 경험 인지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아교육기관은 이러한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운영관점, 교육과정, 교육환경, 교육계획에 대한 테스크리서치를 진행하여 연구방향을 모색하였다. 이를 통해 교육환경개선과 유아교육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플랫폼에 대한 필요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유아교육기관의 교육공간 및 환경조성은 영유아들의 놀이행동과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구제적인 조작활동을 함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로 활용됨에 따라 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 교수 학습지원 환경구성을 위한 실내활동영역의 놀이방식유형인 바닥놀이, 스탠딩 놀이를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융복합형 에듀보드 제품기술방안을 중점으로 제안한다. 그리고 유아교육기관 이해관계자인 원장, 교사, 학부모, 기관의 역할을 반영할 수 있는 교육계획 프로그램의 교육활동 및 유아의 성장 발달 단계에 맞춘 운영관점의 유아교육콘텐츠 제공을 위한 서비스플랫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유아교육플랫폼서비스 방향성 분석
Ⅲ. 창의성 및 공간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수매체 활용방안
Ⅳ. 에듀보드제품기술 및 유아교육콘텐츠플랫폼서비스 제안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691-000094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