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하미연 (연세대학교) 이연주 (연세대학교) 권수정 (연세대학교) 강윤선 (연세대학교) 채지원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75 - 88 (14page)
DOI
10.9728/dcs.2019.20.1.75

이용수

DBpia Top 0.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SNS 마케팅은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는 마케팅의 가장 대표적인 예이며,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특히 각광받고 있다. 현재 SNS 사용자가 SNS속 광고에 대해 피로감을 느끼는 부작용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도 적용될 수 있다. 본 연구는 인플루언서가 경제적 이해 관계에 의해 작성한 ‘보상된 추천’을 소비자가 인지할수록 광고 효과에 미치는 부적인 영향을 화장품 홍보성 포스트를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분석 결과를 통하여 인스타그램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취해야 할 마케팅적 접근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04-000330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