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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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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찬우 (영남이공대학교) 신승훈 (영남이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9권 제5호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268 - 279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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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외식업체 빅 블러 현상과 키오스크 도입에 따른 이용고객의 주관적 인식을 파악하고자 서울지역 외식경영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Q방법론을 적용하였다. 분석결과, 5가지 유형으로 도출되었다. 구체적으로, 제 1유형(N=6) : 빠른 결재와 다양한 주문 선호 형 (Fast payment and various order preference types), 제 2유형(N=6) : 적립·할인 혜택 선호 형 (Earning·discount benefits preference type), 제 3유형(N=3) : 간편 주문 선호 형 (Simple order preference type), 제 4유형(N=2) : 직원 서비스 선호 형 (Employee service preference type), 제 5유형(N=3) : 안전 결재 선호 형 (Safety payment preference type)으로 각 각 독특한 특징의 유형으로 분석되었다. 향후 외식업체 빅 블러 현상에 관한 연구에서는 많은 문헌과 실증연구를 바탕으로 보다 세밀한 Q방법론적인 질문과 분석기법으로 수정·보완하여, 응답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보다 구체적이며 객관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논의 및 검토
Ⅲ. 연구문제 및 방법론
Ⅳ. 연구결과 및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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