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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승훈 (우석대학교) 김성용 (경희대학교) 이정학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22권 제4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 - 18 (18page)
DOI
10.31308/KSSM.2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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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스포츠용품 소비자의 특성과 선택속성, 상징적 소비성향을 기준으로 시장을 세분화하고 스포츠용품 기업의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서울, 경기 지역 11곳의 스포츠 센터 회원 중 최근(12개월 이내) 스포츠용품을 1회 이상 구매한 경험이 있는 회원으로 한정하여 총 1,1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이 중 회수된 설문지는 1,053부였으며, 무응답 및 불성실한 응답을 한 37부를 제외한 1,016부를 최종 결과분석에 사용하였다. 연구의 자료처리방법으로는 PASW 18.0과 AMOS 18.0을 이용해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계층적 군집분석, K-means 군집분석, 교차분석, 일원변량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외형적 남성 집단’, ‘실용적 남성 집단’, ‘20대 디자인 선호 여성 집단’, ‘저관심 여성 집단’, ‘고소비 선택속성 중시 집단’ 등 5개의 군집으로 세분화하였으며, 그에 따른 전략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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