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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길성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상정보학회 통상정보연구 통상정보연구 제22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313 - 331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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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팬데믹으로 소비자들의 구매행태가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통적인 시장세분화전략의 유효성을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선행연구를 근거로 시장세분화의 주요 요인을 타기팅 · 차별성 · 광고 노출 등 3개 요인으로 분류한 후, 이들이 브랜드 인지 및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하기 위해 3개의 연구가설을 설정하였다. 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해 검증한 결과, 시장세분화에 포함된 요인 모두 브랜드 인지 및 마케팅 성과에 직접 영향을 주고, 브랜드 인지 역시 마케팅 성과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디지털 및 팬데믹 시대 소비자들의 구매행태 변화에도 전통적 시장세분화전략이 여전히 마케팅 성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들이 디지털 마케팅의 성과 제고를 위해 더 명확하고 차별화된 시장세분화전략과 소셜미디어 광고를 추진할 필요가 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과 연구가설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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