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71 - 29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성에 따른 정서 인식수준과 사회적 능력 및 또래수용도간의 관계를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 대상은 만 5세 남녀 유아 각 35명씩 총 70명이다. 연구 결과 유아의 정서 인식수준이나 사회적 능력은 성에 따른 차이가 없었으며 정서 인식수준과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는 남아 여아 모두 정적 상관관계가 있었다. 그러나 정서 인식수준과 또래수용도와의 관계는 남아 여아 모두 상관관계가 나타나지 않았다. 또래수용도와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는 남아의 경우만 정적 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유아의 성에 관계없이 정서 인식수준은 사회적 능력발달에 중요하다는 교육적 시사점을 주며 또래 수용도와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가 성별에 따라 다른 이유를 밝히는 후속 연구의 필요성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