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0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95 - 11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쌓기놀이 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하 및 공간 감각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만 5세 유아 4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도구는 쌓기놀이 활동 프로그램, 기하 및 공간 감각능력 검사, 창의적 문제해결력검사를 사용하였다. 연구절차는 예비검사, 교사훈련, 사전검사, 실험처치, 사후검사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자료처리는 다변인 공변량분석(MANCOVA)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쌓기놀이 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하 및 공간 감각능력의 2가지 하위 변인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의 2가지 하위변인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