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6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5 - 2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오래 전부터 유아공교육체제를 중심으로 모든 아이들이 누릴 수 있는 권리로서 유아교육제도를 정착시킴으로써 기회균등을 실현할 뿐 아니라, 기본 학제 속에 포함되어 ‘의미 그대로’의 ‘학교’로서의 정체성을 지니는 보편적 교육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지닌 프랑스 유아교육제도를 분석하였다. 특히 정부중심의 행재정적 지원, 교사교육뿐 아니라 기본 교육학제 속에서 유아학교만의 독자적 정체성 정립을 위한 노력들에 이르기까지, 유아공교육체제의 성공적 모형으로서의 프랑스 유아교육제도에 대한 심층적 이해는 한국 유아교육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들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뿐 아니라 최근 한국에서 논의되는 학제개편의 방향성 정립에도 시사하는 바가 클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