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정서·행동장애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99 - 231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통합교육환경에 있는 대학생들의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거리감과 태도를 조사하고자 했다. 통합교육환경에 있는 H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구조화된 설문지 320부를 배부하여 315부가 회수되었으나 불성실 답변 설문지를 제외하고 295부를 분석자료로 사용하였다. 그 결과 장애인에 대한 태도에 있어서 비장애대학생이 장애대학생보다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으며, 성별에 있어서는 장애인에 대한 태도에서 여대생이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그러나 학년별에 따른 유의미차는 없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거리감에 있어서는 비장애대학생이 장애대학생보다 장애인에 대해 사회적 거리감을 적게 느끼고 있었으나 성별 및 학년별에 따른 유의미차는 없었다. 이상에서 볼 때, 통합교육환경의 노출경험정도는 장애인에 대한 태도와 사회적 거리감에 있어서도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