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6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45 - 16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애아동의 이해’ 교과목을 수강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태도변화가 어떠한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융ㆍ복합 전공교과목으로 개설된 ‘장애아동의 이해’ 강좌를 수강하는 3학년 학생 52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학생들의 장애인에 대한 태도 변화를 양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학기 초와 학기 말에 장애태도검사를 실시하였고, 강좌를 수강한 학생들에게 개방형 질문지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태도변화를 질적으로 분석하였다. 그 결과, 장애아동의 이해 강좌 후 대학생들의 장애인에 대한 태도에서 유의미한 향상을 보였고, 장애아동의 이해 수강 전보다 수강 후에 질적인 변화를 보였다. 이러한 결과는 대학생들이 장애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강좌가 지속적으로 개설되어야 함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