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03 - 12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조직시민행동이 고객만족 등 마케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고객의 시민행동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는 고객지향적 관점에서 대학교육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요인을 검토하는 연구의 흐름에 부가적으로 조직시민행동의 영향을 검토하고 있다. 특히 학생이 지각하는 조직구성원의 조직시민행동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였다. 조직시민행동의 효과를 비교해 보기 위해 물리적 시설을 함께 검토하였다. 학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분석한 결과 대학조직구성원의 조직시민행동이 서비스품질에는 영향을 주었으나 만족에 미치는 영향은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