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체육학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한국특수체육학회지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65 - 8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통합체육을 지도하는 과정에서 체육교사들이 무엇을 경험하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면밀히 알아보고 이를 통해 통합체육의 실제를 보다 생생하게 이해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일반중학교에 근무하는 체육교사 중 통합체육을 지도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지도하고 있는 교사 5명을 대상으로 심층면담을 실시하고 분석한 결과, 수업 준비 단계에서 첫째, 장애학생에 대한 정보가 크게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수동적인 자세로 수업 준비에 열의를 보이지 않았다. 실제 수업 상황에서는 첫째, 또래교수법을 주로 활용하지만 강제적으로 또래교사를 선정하고 있으며, 둘째, 또래교사 교육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교사들은 장애학생과 일반학생 사이에서 형평성과 관련하여 곤란함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