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국립특수교육원 특수교육연구 특수교육연구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98 - 227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수학 수업에서 나타나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수학 학습 특성의 다양성을 알아보는 데에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학 교육에 전문적인 경험을 갖춘 21명의 특수교사들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개별 면담과 반구조화된 추가 면담을 실시하였다. 이 연구를 통해얻은 결과는 첫째,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수학 학습 특성은 낮은 흥미와 낮은 주의집중과 같은 부적절한 학습 특성뿐만 아니라 시각적 정보처리 활용, 뛰어난 암기력과 같은 바람직한 학습 특성이다양하게 나타났다. 둘째,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수학 학습 수행 수준은 수학의 내용 영역과 적용하는 교육과정에서 폭넓은 범위에 걸쳐 다양하게 나타났다. 셋째,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개인내차이에서는 수학의 내용 영역 간의 차이와, 수학 학습 능력과 실생활 문제해결능력 간의 차이가 큰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수학 수업의 질 개선을 위한 몇 가지 논의와 후속연구를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