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87 - 19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디자인 창의성에 대한 구성요인을 탐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소비자의 만족과 지속적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밝히고자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웹디자인 창의성 구성요인 (심미성, 상호작용성, 중요도, 평이성·단순성, 개인화)을 통해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디자인창의성을 검증하고 이러한 요인들이 소비자 만족과 지속적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웹사이트 디자인 창의성을 구성하는 하위 요인 5개 중 심미성, 상호작용성, 개인화 요인은 고객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 모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지만, 중요도 요인은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평이성·단순성 요인은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웹사이트 디자인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심미성, 상호작용성 그리고 개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러한 요인들이 소비자 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임을 밝힘으로써 그 동안 학술적 연구가 미진했던 웹 창의성 분야에서웹사이트 디자인의 창의성에 대해 깊이 있는 고찰과 실증적인 검증으로 최근까지도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사이트에 대한 창의적인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연구결과를 통해 방향성을 모색함으로써 소셜커머스의 성장을 위한 실무적인방안과 학술적 기초자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