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53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63 - 7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전국의 특수학교 홈페이지의 웹 접근성 실태를 평가하여, 특수학교 웹 사이트의 기능적인 요소들에 있어 구체적인 접근성의 문제점을 고찰하고, 이를 토대로 개선방안을 탐색하고자 한 연구이다. 웹 접근성 평가도구로는 FAE (Functional Accessibility Evaluator)를 사용하였다. 특수학교 홈페이지의 기능적 접근성을 평가한 결과, 웹 사이트의 정보간의 이동을 위한 ‘네비게이션(Navigation)’ 기능과 이미지 정보에 대한 ‘대체 텍스트(Alternative Text)’ 제공에 있어 통과율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수학교 홈페이지의 웹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연수 및 정보제공을 통해 학교의 관리자와 웹 사이트 운영자의 웹 접근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야 하고, 학교 자체적인 정책의 수립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예산지원 및 정책연구 수행의 필요성을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