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46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01 - 1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웹을 활용한 교육은 인터넷의 일부인 웹이 1990년대 이후 급속한 성장을 하면서 교육에 융합된 결과이다. 그러나 특수교육 분야에서는 아직 웹 접근성과 콘텐츠 확보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총 18개의 중앙 및 시ㆍ도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에듀에이블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웹 접근성과 특수교육 콘텐츠 현황을 분석하였다. 구체적으로 이들 사이트들의 전반적 현황, 웹 사이트 사용의 용이성, 탑재된 교육 자료의 유용성을 평가하여 비교분석하였다. 연구결과로 그 동안 소외되어있던 특수교육 웹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전반적으로 제공하고 향후 국가 및 지역단위 차원에서 특수교육 웹 콘텐츠 제공의 방향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