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1 - 3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유아교사 변인과 임파워먼트 및 직무만족도 간의 관계와 미치는 영향력을 알아보기 위하여 G시, M시 유치원 교사 173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Pearson 상관분석과 중다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교사 변인과 임파워먼트 및 직무만족도는 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교사변인과 임파워먼트 및 직무만족도에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교사의 변인에 따라 교사의 임파워먼트 및 직무만족도의 질적 향상과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데 기초 자료로서 가치가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