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 실과교육연구 실과교육연구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37 - 5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이 연구의 목적은 실과교육 내 농업생명과학 영역의 교육과정 내용의 변화과정을 고찰하고, 평가하여 미래 농업생명과학 영역 교육의 미래 발전 방향의 기초를 제공하는 데 있었다. 이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문헌연구를 주요하게 사용하였다. 이 연구에서 논의된 2015 개정 실과교육과정 내 농업생명과학 내용에 대한 평가를 수행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농업생명과학 내용이 포함된 영역, 핵심 개념, 내용 요소가 서로 일치하지 않고, 내용 요소 부족할뿐더러 적절하게 제시되지 않았다. 둘째, 2015 개정 실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기술 시스템’ 핵심 개념에 의해 농업생명과학 내용 중 기르기와 가꾸기 활동이 매우 단순화되었다. 셋째, 2015 개정 실과 교육과정의 농업생명과학 내용에 ‘지속 가능’이라는 핵심 개념이 포함된 것은 고무할 만한 것이기도 하지만 또한 교육 문제를 유발하는 것이기도 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