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029 - 1,04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대 남성소비자의 일반적인 특성인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패션의식과 의류구매행동을 통해 구매행동특성을 파악하고자 한다. 연구문제로는 첫째, 남성소비자의 패션의식의 차원을 밝히고, 이를 소비자 집단별로 유형화하며 둘째, 남성소비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패션의식을 살펴보며, 셋째,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의류구매행동을 살펴보고자 한다. 통계방법은 SPSS/WIN 10.0을 사용하여 요인분석, 신뢰도 검정, 군집분석, 교차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남성소비자의 패션의식은 5가지 차원으로 나타났고, 주요한 요인으로 상표의식을 도출하였다. 또한 남성소비자의 연령, 결혼유무, 직업, 학력, 소득의 일반적 특성이 패션의식과 구매행동 간에 유의한 차이를 나타내어 영향을 비치는 변인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