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81 - 10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수학교과에서 중도 지적장애 중학생의 분류 수행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중도 지적장애 중학생 12명을 대상으로 분류 검사를 실시하였다. 이 학생들은 모양과 색깔에 대한 한 가지 속성 분류에서 상대적으로 정답률이 높게 나타난 반면에, 두 가지 속성의 분류와 부정이 포함된 속성의 분류에서 정답률이 낮았고, 특히, 크기에 관련된 분류에서 정답률이 매우 낮았다. 오답 유형을 살펴보면, 문항의 그림에서 주어지는 특정 속성(모양 또는 색깔)에 집중하거나 두 가지 속성 분류에서 한 가지 속성에 대한 답만 제시하는 경향을 보였다. 따라서 학생들이 특정 속성에 집중하기보다 문항에서 제시한 속성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문제 상황 개발 및 교수 방법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