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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 국어학의 미망
仙道文化
2019 .01
주시경이 바라본 국어
언어사실과 관점
2015 .01
과학으로서의 언어학이라는 난점(2) ― 안확의 1910~20년대 조선어 연구를 중심으로
동방학지
2020 .01
‘한글’과 ‘언문’ : ‘과학적’ 국어학과 관련하여
한국민족문화
2020 .02
주시경의 학문 활동과 신학문의 영향
동서인문학
2015 .12
근대 계몽기 과학 담론 형성과 일제강점기 ‘과학적 국어학’
코기토
2015 .08
‘언어의 소외’와 ‘과학적’ 언어 연구의 (불)가능성에 대하여 ?1920~1930년대 조선어 연구를 중심으로?
개념과 소통
2022 .06
인지언어학 이론을 적용한 연구 동향 분석 - 국어학, 대조언어학, 국어교육학, 한국어교육학 분야의 학위논문을 중심으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1 .11
광복 70년, 국어학의 여정과 통일 좌표
국어국문학
2015 .09
조선어학연구회 기관지 『정음』(1934-1941)을 통해 본 조선어 연구의 지형
민족문화연구
2023 .05
주시경이 기술한 음운변동 현상에 대하여 - ‘접변’과 ‘습관’을 중심으로-
한글
2023 .12
근대 전환기 선진 지식인의 국문 · 국어의 인식과 실천 양상 : 유길준, 지석영, 주시경을 중심으로
한국어학
2018 .11
1910∼20년대 일본인 대상 한국어 학습서에 나타난 주시경 문법 영향 고찰 - 문자와 표기 및 음운 현상을 중심으로-
한글
2023 .12
훈민정음으로 외국어 적기의 현황과 과제
한글
2025 .03
해방 후 국어 의식의 형성과 전개 : 어문민족주의적 국어 의식의 계승과 변화의 맥락을 중심으로
한국어학
2017 .02
The Five-Hundred-Year Delay of the Official Adoption of Hangeul : Why the Chosun Dynasty might be less blamable than we think
사회언어학
2016 .01
환산(한메, 한뫼) 이윤재의 국어 연구와 국어교육
한글
2023 .03
초등 교과서 漢字倂記의 必要性
온지논총
2016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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