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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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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Crisisonomy Crisisonomy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09 - 128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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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생활화학가정용품의 위험에 대한 소비자불안과 역량을 알아보고자 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는 2013년 10월 4일부터 8일까지 조사전문업체인 마크로밀엠브레인에서 진행하였다. 주요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생활화학가정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객관적지식과 주관적지식은 과거에도, 현재에도 여전히 차이가 존재한다. 따라서 이러한 격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둘째, 생활화학가정용품의 위험에 대한 소비자태도는 안전하지않다가 40.8%로 가장 많이 응답되었고 평균은 3.44로 나타났다. 또한 생활화학가정용품의 위해성에대한 태도는 두려움(dread)이 평균 2.71(표준편차 .81)과 알려지지 않음(unknown)은 평균 3.16(표준편차 .70)으로 두렵지 않으나 함유성분이 잘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다. 셋째, 생활화학가정용품에 대한 소비자기능의 평균은 3.50(표준편차 .55)으로 보통수준을 초과하여 다소 긍정적인 것으로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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