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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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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광고PR실학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32 - 67 (3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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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정부PR의 현황, 주요 요인, 효율적인 방안을 살펴보는 데에 있다. 연구 결과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새로운 미디어의 중요성에 대해 공통적으로 인식했다. 더불어 온라인 및 소셜 미디어를 현정부에서 강조하는 ‘소통’에 매우 부합하는 미디어로 여기며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었다. 둘째, 정부가 국민에게 정보를 알리는 데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이유는 ‘접근성’, ‘신속성’, ‘관계성’으로 정리되었다. 이 중 가장 영향력이 큰 요소로 모두 ‘접근성’과 ‘신속성’을 들고 있었다. 이러한 결과는 정보 전달이 매우 빠르게 이루어지며, 국민을 대상으로 정부의 결정이나 생각을 긴급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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