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39 - 15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낙관성 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초등교사의 낙관성과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고자하는 것이다. 본 연구를 위해 실험집단과 통제집단 각각 21명의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낙관성 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실험집단 초등교사들의 낙관성과 자아탄력성이 통제집단에 비해 유의미하게 향상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초등학생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초등교사를 위한 낙관성 증진 프로그램의 실시와 보급의 필요성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