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제통상학회 경제연구 경제연구 제23권 제3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33 - 15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은행은 인터넷으로 인해 엄청난 도전과 기회에 직면해 있다. 은행들은 사업계획을 재정립하는 한편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고려하고 있다. 은행들은 또한 인터넷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제고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더 나아가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인터넷을 활용하는 길을 모색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영국 은행들의 인터넷 뱅킹적용사례에 대한 실질 사례분석을 통해 인터넷 뱅킹의 시사점을 통한 향후 대응방안을 제시하는데 그 기본목적을 두고 있다. 결론적으로 향후 인터넷 뱅킹은 지속적으로 급속히 서비스의 범위가 확대되겠지만 이에 따라 예상되는 영향도 매우 가변적이라고 생각된다. 그러나 인터넷 뱅킹이 지니는 장점이나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속도를 감안하면 인터넷 뱅킹의 확산은 절대적인 세계의 조류이다. 영국은 이미 북유럽의 인터넷 선구자의 위치에 있고 인터넷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기에 이러한 추세를 은행의 경쟁력 제고의 호기로 인식하고 신상품 개발, 서비스의 질 향상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정책당국도 금융제도와 법규를 인터넷화에 맞게 개선하고 정비하는데 많은 노력을 더 기울이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