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59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3 - 4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09년 한중 컨테이너 항로, 2012년 한중 카페리 항로의 시장개방에 대응하여 우리나라 근해 정기선사들의 성장전략 및 정책방안을 모색하였다. 연구방법론으로서 기업파워 이론을 채택하여, 근해 정기선 시장을 분석하고 기업 성장전략 및 정책방안의 도출에 활용하였다. 연구 결과, 동태적․경쟁적 환경으로 급변하고 있는 근해 정기선 해운산업에서 우리 근해선사는 서비스(항로) 합리화 등의 기업파워 방안을 추진하고, 우리 정부는 선박운항회사 제도 도입 및 선박관리업 육성 등의 산업파워 방안을 추진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