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연구소 한국유아교육연구 한국유아교육연구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01 - 12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생명과학 활동이 유아의 생명존중인식 및 생명과학개념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K광역시 H유치원 만5세 50명으로 실험집단에는 생명과학 활동을 실시하고 통제집단에는 생활주제에 따른 일반적 과학 활동을 매주 2회, 총14회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생명과학 활동에 참여한 실험집단 유아들의 생명존중인식이 통제집단의 유아들보다 유의하게 더 향상되었다. 둘째, 연구에 참여한 후 실험집단 유아들의 생명과학개념이 통제집단의 유아들보다 향상되었다. 이는 생명과학 활동이 유아의 생명존중인식 및 생명과학개념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힘과 동시에 생명과학 활동이 유아의 생명존중인식과 생명과학개념 증진에 효율적인 교수-학습방법으로 활용 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