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49 - 45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간호대학생을 위해 약물 간호교육 콘텐츠를 스마트폰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한 후 평가를 하는 것이다. 약물 간호교육 프로그램은 분석, 설계, 개발, 평가의 단계로 학생들의 인지부하를 고려하여 안드로이드와 IOS로 개발되었다. 개발된 프로그램은 전문가 집단과 학생집단에 의해 시스템만족도가 평가되었고, 학생집단에 의해 활용만족도가 평가되었다. 시스템 만족도에 대한 전문가 집단의 평가는 평균점수(100점 환산)로 기능적 편의성 86점, 내용적 편의성 77점으로 나타났다. 시스템 만족도에 대한 간호대학생의 평균점수는 기능적 편의성 80점, 내용적 편의성 76점으로 나타났다. 간호대학생에 의한 활용만족도 평가는 적절성 83점, 유희성 78점, 편재성 91점, 만족 81점으로 나타났다. 간호대학생에 의한 활용만족도의 종합적인 평균점수는 83점이었다. 본 연구결과에 기초하여 간호대학생의 약물 간호교육 프로그램에는 교육적인 부분에 대한 완성도뿐만 아니라 내용적 편의성과 유희성 등을 보충하여 적용할 필요가 있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