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603 - 61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스포츠용품 구매결정요인이 고객만족과 구매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으며, 연구의 대상은 수도권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485명의 자료를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1.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상관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결과 및 논의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비체육계열과 체육계열 대학생 모두 스포츠용품 구매결정요인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비체육계열 대학생은 가격에, 체육계열 대학생은품질에 물리적으로 만족하고 있으며, 비체육계열 대학생은 디자인에, 체육계열 대학생은 품질에 심리적으로 만족하는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비체육계열과 체육계열 대학생 모두 스포츠용품 구매결정요인은 구매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비체육계열과 체육계열 대학생 모두 고객만족은 구매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