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목차]
표 목차
그림 목차
[Ⅰ. 조사 개요]
1. 조사 배경
2. 조사 내용 및 방법
3. 조사 기간 및 담당자
[Ⅱ. SNS 마켓 일반현황]
1. SNS 마켓 개요
2. 주요 SNS 마켓 현황
[Ⅲ. SNS 마켓 실태조사]
1. 소비자피해 실태 분석
2. 거래조건 실태조사
3. 소비자 인식조사
[Ⅳ.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법률 미준수 사업자에 대한 자율시정 권고
2.‘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개정
3. SNS 마켓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교육 강화
4. 국외 SNS 플랫폼 사업자 협조 방안 마련
[Ⅴ. 후속 조치 계획]
1. 사업자 자율시정 권고
2. 관계부처 정책건의(공정거래위원회)
3. 소비자 정보 제공
[붙임]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기업] 소비자, 마켓을 바꾸다
넥스트 이코노미
2017 .1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부당광고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1 .11
SNS 플랫폼 소비자거래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0 .12
소규모 사회적기업과 소셜미디어 마켓팅
[KIIP]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도서DB
2017 .12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사용과 확산에 있어 개인적 영향과 사회적 영향의 차이에 관한 연구
신산업경영저널
2016 .06
Effect of Smartphone-based Mobile SNS Usage on the Life Quality: Moderating Effect of Network Size
로고스경영연구
2022 .06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품질요인이 이용자만족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2018 .02
인스타그램 마켓 이용 행태와 이용 동기 탐색: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020 .01
배달서비스 플랫폼(앱)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19 .12
[마켓] 소비자가 직접 만드는 레시피에 주목
넥스트 이코노미
2022 .01
[커버스토리] 최패러다임 전환, SNS마켓
넥스트 이코노미
2018 .10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정보 특성을 통한 소셜미디어의 가치와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소비문화연구
2015 .01
국내 오픈마켓을 통한 구매대행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1 .07
[마켓] “우리도 인기 술 팔아요”
넥스트 이코노미
2022 .10
결혼서비스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예식서비스-
조사보고서
2019 .12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4 .10
국내결혼중개서비스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19 .12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0 .12
글로벌 IT 기업의 소비자지향성 제고 방안 연구 : 소셜 플랫폼 서비스 기업을 중심으로
정책연구보고서
2015 .12
대학생소비자의 SNS 지속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SNS 피로감의 매개효과분석
소비자정책교육연구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