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득하 (한국교원대학교) 김영식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117 - 12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됨에 따라 피지컬 컴퓨팅 교구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이 활성화되고 있고, 이에 다양한 피지컬 컴퓨팅 교구들이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피지컬 컴퓨팅 교구를 선정하기 위한 객관화된 기준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교사들은 그들의 제한된 경험에서 비롯된 주관적인 견해에 의거하여 교구를 선정하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는 피지컬 컴퓨팅 교구의 선정 기준을 개발하기 위한 기초 연구로서, 설문조사를 통해 피지컬 컴퓨팅 교구의 선정 기준에 대한 정보 교사들의 인식을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및 결과
4.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