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6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35 - 3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8년 적용을 앞두고 있는 소프트웨어교육과정은 다양한 연구사례를 통하여 피지컬컴퓨팅을 이용한 교육방법이 효과적임이 증명되었고, 여러 가지 교구가 개발, 도입되고 있으나, 학교급의 차이 및 학생의 발달단계, 학교현장의 다양한 상황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교구 선택기준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여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오고 있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경험이 있는 초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델파이 조사를 통하여 초등학교 소프트웨어교육을 위한 합리적인 피지컬컴퓨팅 교구 선정 기준을 개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4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