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민재 (한국교원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167 - 17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식과 정보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학생들은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킬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메이커 운동과 Do It Yourself(DIY)의 영향 속에서 2015개정 교육과정 속에 피지컬 컴퓨팅이 ‘컴퓨팅 시스템’ 영역에 포함되었다. 하지만 현재에 피지컬 컴퓨팅이 교육에 활용된 기간이 짧고, 교육적인 효과를 검증하는 연구는 부족한 점이 많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팀별 협력학습을 도입한 중학교 정보 영재 학생을 위한 피지컬 컴퓨팅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정보영재의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4.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