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2019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학생의 컴퓨팅 사고(Computational Thinking) 증진을 위한 피지컬 컴퓨팅 수업 개발 및 적용 연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12
피지컬 컴퓨팅 교육의 연구 동향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7 .08
2015 개정 정보 교육과정에 따른 피지컬컴퓨팅을 활용한 정보교육에서 성별에 따른 태도와 성취도 차이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6 .07
초·중등학교 피지컬 컴퓨팅 교육 연구의 메타 종합 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9 .09
중학교 정보 영재 학생을 위한 피지컬 컴퓨팅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12
피지컬 컴퓨팅 학습 환경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연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01
생활 속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그래밍과 피지컬 컴퓨팅 경험 사례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7 .01
고등학생의 피지컬 컴퓨팅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7 .01
피지컬 컴퓨팅 교육을 통해 교사가 지각한 기회 및 도전요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6 .01
고등학교 영재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피지컬 컴퓨팅 교육의 플립러닝 기반 교수 학습 전략 설계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12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초등 피지컬 컴퓨팅 교육과정 개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6 .01
피지컬 컴퓨팅을 활용한 문제해결 수업 사례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1 .01
창의성과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 사고 적용 피지컬 컴퓨팅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마이크로비트를 중심으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21 .01
중등 과학 교과 실험에서의 피지컬 컴퓨팅 기반 STEM 교육 적용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6 .01
플립러닝 기반 피지컬 컴퓨팅 수업을 통한 초등학교 과학영재의 컴퓨팅 사고력 계발
영재교육연구
2020 .03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피지컬 컴퓨팅 기반 리버스 엔지니어링 활용 방안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01
피지컬 컴퓨팅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01
피지컬컴퓨팅을 이용한 스마트 재활용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06
중학교 정보교과의 피지컬 컴퓨팅단원 프로그래밍수업에서 아두이노를 이용한 효과적인 접근법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6 .08
2015년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정보 교과에 포함된 피지컬 컴퓨팅 교육 목표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6 .01
0